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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
사회적 가치
사례명
“장애학생을 튼튼하게! 치료기관도 튼실하게!” 장애학생 치료지원 원스톱 서비스『튼튼e카드』
기관명
광주광역시교육청
한줄소개
장애학생 치료지원 서비스 개선”을 위해【전자카드 결제 시스템】도입으로 지원비 지급 절차·방법 간소화 및【치료기관 인증제】도입을 통한 서비스 질 관리 향상
관련링크
http://gen.nhdream.co.kr
추진내용

 1. 소개

“장애학생 치료지원 서비스 개선”을 위해【전자카드 결제 시스템】도입으로 지원비 지급 절차·방법 간소화 및【치료기관 인증제】도입을 통한 서비스 질 관리 향상

2. 추진 배경

(행정 불편) 장애학생 치료지원 행정 절차 복잡으로 불편 초래

* 보호자·치료기관·학교의 행정절차 복잡(매월 4가지 이상 서류제출, 공문서 과다 생산 등)

(질 관리) 치료기관의 질 관리를 위한 관리·감독 강화 필요성 증가

* 치료기관별 격차(치료 전문 인력, 치료프로그램, 시설설비 등)로 인한 관리 필요

3. 추진 성과(경과)

(절차 간소화)튼튼e카드 도입 후 치료지원 서비스집행 절차 간소화

 

시행 전

▶ 

시행 후

①교육청→학교(예산배부)

②보호자 →서비스이용

③치료기관→보호자(청구)

④보호자→학교(지원비신청)

⑤학교→치료기관(비용지급)

⑥학교→교육청(잔액반납)

①교육청→은행(예산이체)

②보호자→서비스이용(카드)

③은행→치료기관(지급)

 

(공문서 제로화) 공문서 연간 3,700여건, 제출서류 연간 79,200여건 감소

(질관리강화)인증제도입및관리·감독 시스템 구축으로 서비스 질적 향상

* [인증 및 질 관리 절차] 치료기관신청→접수·심의→지정→모니터링→환류·개선

(사업 만족도)『튼튼e카드』사업 시행에 따른 장애학생 치료지원 만족도 향상

[학부모] 튼튼e카드제 만족도(97%), 치료지원 제공기관 만족도(98%)

[치료지원기관] 튼튼e카드제 만족도(96%), 전문인력의 직업안정성에 기여(84%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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